⛪ 저희는

예수님이 친히 머릿돌이 되시고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움 받은 은혜로운 믿음의 공동체, 코너스톤 교회 입니다. 한 사람을 진실하게 사랑하는 일은, 모든 사람을 진실하게 사랑하는 일입니다. 목회에 있어 한 사람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사역도 없습니다. 복음으로 거듭난 한 사람의 가치는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지상에서 삼 년간 가장 심혈을 기울여 하신 사역이 바로 제자양육입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지상에 남은 그의 제자들이 전세계를 변화시켰습니다. 이처럼 복음으로 거듭난 한 사람은 그의 가정과 교회, 학교와 일터 그리고 국가와 민족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주께서 오늘 우리에게 보내주신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일이야말로 예수님께서 주신 사명을 이루는 확실한 길입니다.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목회’야 말로 코너스톤 교회의 모든 사역의 기초며 뿌리가 되는 정신입니다.

☝ 핵심가치
▪ 예배 (Worship)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예배가 살아있다는 것은 ‘성령의 감동’과 ‘진리의 말씀’ 이 두 가지가 있는 예배를 말합니다. 관습적으로 드리는 예배가 아니라 하나님께 마음과 정성을 다해 드리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교회는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예배가 살아야 가정이 살아나고 예배가 살아야 교회가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종교적, 형식적인 예배를 드릴 때 예배는 그 가치를 잃어버리게 되고, 예배가 무너지면 개인의 신앙과 삶이 무너져버리게 됩니다. 따라서 살아있는 예배를 드리는 것이 교회가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코너스톤 교회는 예배에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은혜와 감격이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 순모임 (Cell)

교회는 탁월한 한 사람의 리더가 아니라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섬기는 여러 지체들의 피와 땀과 눈물로 성장합니다. 따라서 리더십에 있는 자는 반드시 다른 지체들과 동역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혼자서는 결코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수 없습니다. 그러나 두 세 사람 이상이 모여 함께 일하기 시작할 때 주님께서 그 곳에 함께하시고 은혜를 베푸십니다. 따라서 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각 사람의 영적인 은사들을 개발하는 장소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그로 인해 다시금 교회의 모든 성도들에게 영적 유익이 돌아갈 때 교회에서 사역하는 기쁨과 보람을 갖게 됩니다. 코너스톤 교회는 한 사람의 목회자에게 집중 된 목회가 아닌, 역동성과 자발성을 가진 평신도 지도자들과 함께 동역하는 순모임 중심의 교회입니다.

▪ 전도/선교 (Mission)

교회의 생명은 전도와 선교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님께서 주신 전도와 선교의 사명으로 말미암아 교회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가슴에 이웃과 세상을 품고 복음으로 나아갈 때 비로소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는 공동체가 됩니다. 열매를 많이 맺는 나무가 농부에게 기쁨을 주듯이, 전도/선교 사역에 힘쓰는 교회야말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입니다. 코너스톤 교회는 지금도 잃어버린 영혼이 돌아오기를 기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이웃과 세상을 향해 복음과 사랑으로 섬기는 교회 입니다.

▪ 다음세대 (Next Generation)

다음세대가 없는 교회는 미래가 없는 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자녀들이 믿음 안에 자라날 수 있도록 말씀으로 다음세대의 주인공들을 양육하는 것은 교회에게 주어진 사명입니다. 신앙의 1세대가 남긴 삶을 던진 헌신과 고결한 신앙의 유산을 이어 받아, 겸손하나 당당한 하나님의 자녀들을 육성하고, 영혼을 향해서는 따스한 가슴을 품고 자신의 직무에는 최상의 재능과 최선의 성실로 세상을 가슴에 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길러내는 사역이 코너스톤 교회가 감당하려 하는 다음세대 사역입니다. 코너스톤 교회는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며, 교회가 영적 거목이 되는 인물들을 배출하며 또한 장차 교회와 세상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들로 다음세대를 준비시키는 사역에 헌신된 교회 입니다.